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서류 준비사항

모바일뱅크로 유명한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가 있는데요 모두 전세자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가장 저렴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진행했던 적도 있구요

 

상세 자격조건과 신청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자격조건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을 알아보면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사업자) 조건

만 19세 이상으로 직장의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근로소득자(사업소득자)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부부합산으로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 이하여야 이용하실 수 있으며, 1주택 보유 중인 분이라면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및 주택 시세가 9억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청년의 경우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직장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한데요 어디까지나 부부합산으로 무주택자여야 하며, 연소득 7천만원 이하라면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제자금대출을 신청하기에 앞서 나이, 직장, 사업 등 본인의 조건을 간단히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출한도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직장인 및 사업자인경우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청년의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금리요건은 최소 연 2.43%까지 적용받아 보실 수 있는데요. 본인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부분은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세대출

기준금리 1.56% + 가산금리 1.06% ~ 2.81%

 

청년 전세대출

기준금리 1.56%  + 가산금리 0.76% ~ 0.9%

대상주택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주택은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로 등기부등본 상의 주택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는 임차대상주택 소유자와 임대인이 일치하지 않거나, 미등기/무허가 건물일 경우, 법인 소유의 주택과 신청인 직계존속이 소유한 주택일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케이뱅크의 모바일앱을 통해 어디서나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

스마트폰에 본인의 인증서가 있을 경우, 복잡한 절차 없이 서류 제출이 완료되니, 신청하시기에 앞서서 먼저 인증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인증서로 확인이 불가능한 서류는 사진 촬영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관련비용

 

인지세

1.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대출금 5천만원까지는 인지세가 면제됩니다)

 

2.주택금융공사 보증료

주택금융공사 「보증료 등의 운용규정」에 의해 결정되며, 대출실행 시 일시 납부합니다. 단, 중도상환 시 잔여 대출기간에 따라 환급됩니다.

[바로 확인하기]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비교

 

카뱅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준비서류

올해들어 전세값이 증가하면서 금융권에서 전세자금대출 금리 요건을 높히고 있죠 카뱅 전세자금대출 같은 경우 이미 많이 알려진 상품이지만 1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제공하고 있는 상품이

issuraking-hekc.tistory.com

 

▼카카오뱅크 천년전세자금대출 후기 및 신청절차

 

카뱅 청년전세자금대출 후기 및 한도조건 알아보자

집을 구하고 계시는 청년 분들이라면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물론 다른은행과 금리와 조건들을 비교해봐야 겠지만 개인적으로 금리가 낮은 카뱅 청년전세자금대출을

shvpdlsshrpdls.tistory.com

 

▼ 은행권별 전세자금대출 상품종류 및 자격조건 정리

 

전세자금대출 쉬운곳 추천 모음 정리

최저 금리의 전세자금 대출: KB국민은행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추천 대상: 전세 자금이 2억 2천만원 이하인 직장인 분 KB국민은행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상세 정보 전세집 입주를 위해

kpop-galle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