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스냅챗 베이비필터 애기얼굴 어플 사용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동안 애기얼굴 사진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스냅챗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북미 지역에서 큰 유행을 했던 어플이기도 한데요. 이제는 국내에서도 카카오톡에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공유하는등 나이를 따지지 않고 유행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 어플이 크게 알려진 이유가 백종원 소유진 커플이 스냅챗 어플 사진을 올린뒤 많은 관심이 모아졌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백종원씨가 스냅챗 어플을 사용하면서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귀엽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스냅챗을 다운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 모습은 백종원씨인데 어렸을적 모습을 쏙 빼닮았습니다. 2세라고 해도 놀랍지 않은 사진인것 같네요 ㅎㅎ특히 볼살을 늘려주는 효과가 강하기 때무넹 볼살이 없는 분들도 통통하고 어려보이게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소유진씨인데요 딸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매우 동안인 모습이였습니다. 부부가 같이 앱 사진을 알려주니 사람들이 안해볼수가 없었던 것이겠죠 ㅎㅎ




스냅챗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한글로만 치셔도 되고 영어로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위 그림과 같은 모양 아이콘이니 이것을 꾹 눌러서 설치 해주시면 되는 것이죠 ㅎㅎ 


스냅챗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몇가지 장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사진을 반복해서 찍을 수 있고 따로 저장되지는 않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마구잡이로 공유하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한번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귀여운 필터들이 너무 많아서 한번씩 적용해보는재미도 너무 쏠쏠한편입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한다면 채팅기능이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하나하나 꾹 눌러서 일일히 저장을 해야하는 점입니다. 대화는 카톡으로 하고 사진을 보낼때는 스냅챗으로 따로해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냅챗을 실행해보시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가 되어 있는것처럼 스마일 아이콘을 눌러서 필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필터 항목들이 우르르 뜨게 됩니다. 사진 촬영을 하려면 가볍게 눌러주시면 되고 동영상 촬영시는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가운데 있는 노란색 아이콘 필터가 가장 많이 쓰는 베이비필터 입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찍어서 올리는 것도 다 이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지요 ㅎㅎ



이렇게 저장한 사진들을 아래 내 사진 동영상 저장된곳을 눌러서 들어가보시면 보여지게 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사진이나 영상들을 친구들에게 보내기만 하면 된는 것이지요.






이런 방식으로 수많은 연예인들이 인증을 하게 되었는데요. 가장 유명한 연예인들을 몇명 간추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이홍기 씨입니다. 원래도 동안이였지만 더욱 동안이된 모습니다.



다음은 김숙씨 입니다. 베이비필터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들이지만 2세 딸이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가 않습니다. 여기까지 스냅팻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저도 프사로 이용하고 있지만 너무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서 자주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