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아이튠즈 동기화 안됨 문제해결법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아이튠즈 동기화 안됨 문제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 많이 계셨을것 같습니다 ㅎㅎ 물론 몇가지만 알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모르셨던 분들은 헤매시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ㅠㅠ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으니까요 이런 문제가 있으셨던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었는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아래 그림설명을 확인해보시면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저도 처음부터 알았던것은 아닌데요 아이튠즈 동기화 안됨 문제 같은 경우 혼자서 뒤적이다가 해결하는것보다 앞으로또 이와 비슷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알고 원인을 해결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그럼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우선 아이튠즈를 실행해주셔야 하겠지요 혹시라도 예전 구버전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항목메뉴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다시 바탕화면으로 가셔서 좌측하단 시작 버튼을 누르고 내PC(내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줍니다 없으신 분들은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아이콘으로 가셔서 진행해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시스템 창이 열리게됩니다 여기에서 좌측메뉴에 장치 관리자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같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항목으로 가서 내 애플 모바일 드라이버 USB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을 한다음 혹시라도 없으시다면 상단메뉴를 통해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다음 위에 그림에 나와있는 빨간색 박스 버튼을 눌러서 Apple mobile divice USB driver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해당 USB드라이버가 없으시다면 케이블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케이블로 바꿔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선문제인지 인식문제인지 잘 확인해주셔야 하겠습니다.

 

그다음 키보드키를 눌러주셔야 하는데요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실행창이 뜨실겁니다 여기에서 아래 있는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Program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

 

그리고 확인을 누르신다음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탐색창이 열리면 usbaapl64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작업관리자를 열으셔야 하는데 단축키는 Ctrl + Shift + ESC 입니다

그리고 해당 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서비스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서비스창이 열리면 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해주세요

 

이와같은 창이 열리면 서비스 상태가 제대로 실행ㅇ이 안되있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한번 중지 하셨다가 재실행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