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워드 글자 지워짐 오류 해결하는법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또는 학교에서 워드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이상하게 자판을 치는데 글자가 지워지거나 없어지는 현상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드 글자 지워짐 요류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컴퓨터 관련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도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키보드에서 키보드를 잘못눌렀을때 워드 글자 지워짐 오류가 생기게 되는데요 아래 그림설명으로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나중에 문제생기지 않도록 반드시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오류 해결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워드 글자 지워짐 오류 같은 경우 바로 수정상태와 삽입 상태가 바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키보드에서 한개의 키만 눌러주시면 바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키는 바로 insert 키인데요 아주 간단하지만 이것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라구요 ㅠ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워드 문서 하단을 보시면 겹쳐쓰기 모드가 있는데 [겹쳐쓰기] 모드를 -> [삽입] 으로 변경해주시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워드 상단 메뉴 빈공간에 마우스를 대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겹쳐쓰기 항목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체크표시가 되어있다면 이것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워드 글자 지워짐 오류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많이 햇갈려하셨던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이해가 안되신 분들은 다시 잘 확인해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