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마메 조이스틱 설정 및 연결하는법

누구나 어렸을적에 오락실게임을 한번쯤은 해보셨을텐데요 이번에 설명드릴 내용은 마메 조이스틱 설정 및 연결 하는법입니다 mame 오락실 게임을 컴퓨터로 하는방법으로 조이스틱을 연결해서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려 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은 해메실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그림설명을 따라하시면서 문제를 해결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조이스틱이 같이 설정된 CD 드라이버를 설치하면되지만 구버전은 안되있는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키설정이 되어있어서 따로 설정을 할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잘못되어 있거나 바꾸고 싶은경우에는 아래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다 느끼시겠지만 키보드로 사용하넌것 보다는 조이스틱을 이용하면 게임이 더욱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게 되죠 ㅎㅎ 자 그럼 바로 마메 조이스틱 설정법을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조이스틱을 USB에 연결하고나서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을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실텐데요 USB 연결이 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을 해주시고 마메 게임을 실행하면 됩니다 마메 프로그램 옵션에서 메뉴들을 확인해보시면 [옵션] - [기본게임 설정] 을 클릭해줍니다.


마메 조이스틱 설정 인식이 다 되었다면 위 그림과 같이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되있으신분들은 다시 해당 경로로 들어가셔서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위와 같이 좌측에 있는 콘트롤러 메뉴로 들어가면 조이스틱 장치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안되있으신 분들은 모두 바꿔주시고 controller id layout 항목을 ID: 1 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조이스틱을 2개 이상 연결해야 하는분들은 P2도 id를 설정해주시면되겠죠 ㅎㅎ



위 그림대로 절차를 모두 진행해주셨다면 셋팅이 완료 된것입니다 이제 마메 조이스틱 게임을 즐겨주시면 되는것이지요 ㅎㅎ 그럼 오늘도 즐겜하시고 오늘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