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스팀 게임 선물 환불 (steam 아이템 장터) 이용방법

최근에는 국내게임보다는 스팀이나 블리자드 같은 해외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넥슨이 망하면서 국내 게임시장이 많이 줄어들기도 했지만 해외게임이 점점 급속도로 발전을 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스팀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믿을 만한 회사이기 때문에 여러 아이템구매를 하거나 게임 선물하기를 하시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막산 스팀 선물 환불 방법은 모르고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잘못 산경우 매우 난감할때가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스팀 게임선물 환불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려 합니다. steam에서 게임을 구매했더라도 재미없거나 내 컴퓨터나 기기사양에 맞지않아서 원활하게 플레이가 되지 않는 경우 바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설명을 보시고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스팀 선물 환불 규정을 봐야겠지요 스팀이 환불규정이 그렇게 까다로운편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템이나 게임을 사고서 14일 이내라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요건이 더 있는데 바로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미만이어야 한다는 점이죠 환불 신청은 보통 일주일안에 처리가 되지만 이같은 경우가 나이더라도 환불 사유에 포함이 된다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팀게임 선물 환불하기는 그림설명으로 자세히 알려드릴텐데요 먼저 steam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아래 주소를 자세히 적어놨으니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환불절차는 선물한사람에게 환불이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환불받은 사람이 해당 환불건에 대해서 동의를 하셔야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의를 받았다면 위 그림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환불원인을 골라주시면 되는데 적절한 항목을 선택하신다음 환불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제가 예상한것과 다릅니다] - [이 선물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로 골라주는것이 대부분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스팀 게임 선물 환불 방법에대해서 쭉 살펴봤는데요. 해외 게임이라고해서 복잡해보이지만 오히려 절차가 간단하고 쉬워서 많은 분들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앞으로도 여러 steam 게임 관련 소식들과 정보들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오늘내용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