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스팀 플랫폼 오류 설치에러 해결하는법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스팀게임을 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저는 컴퓨터를 새로 사면서부터 스팀게임부터 깔았는데요 ㅎㅎ 스팀 플랫폼 오류 때문에 한동한 고생한적이 있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지금은 잘 해결을 했지요 혹시 이것때문에 고생했던 분들은 아래 그림 설명을 따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스팀 플랫폼 오류가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셔야 하겠지요 일반적으로 런처를 실행했을때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무엇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바로 서버에 등록된 정보와 현재 내 정보가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인데 스팀에서 수상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차단을 하는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은 조치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내가 설치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먼저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내 컴퓨터 비트가 32비트인지 아니면 64비트인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알고계신분들도 계실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시면 속성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로 사셔서 내 컴퓨터 비트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확인을 모두 마친다음 스팀을 삭제하시고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때는 게임 실행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실행 파일은 exe로 되어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안되신다면 윈도우 방화벽이 삭제를 하거나 차단시키는 경우가 있어서 이점도 꼭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스팀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실행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아까와 같이 속성으로 가신다음 대상 입력란에  -tcp 를 추가로 입력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이상으로 스팀 플랫폼 오류를 해결하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