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꺼진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 총정리

최근에는 어린학생들도 핸드폰을 자주 들고 다니는데요 특히 길거리나 시내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자주 생기고 있습니다. 최신폰일수록 가격도 비싸지고 혹시라도 잃어버리게 되는경우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을 알고계셔야 대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배터리가 다나가거나 핸드폰이 꺼져 있는경우 매우 난감해 하실 수 있는 상황으로 전개되실수도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여러가지 대처법들을 설명드리려 하오니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꺼진 핸드폰 찾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핸드폰이 꺼졌다고 해서 찾는 방법이 아예없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최근에는 좋은 앱과 프로그램이 많아졌기 때문에 구글 위치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핸드폰 찾기를 해주셔도 되지요 혹시 갤럭시 핸드폰이라면 찾는방법이 더욱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설명을 잘 따라만 해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마냥 여유를 부리시면 안되지요. 혹시라도 습득한 폰을 되파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꺼진 핸드폰 찾기라고 하면 GPS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갤럭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젒속을 해야 합니다. 물론 사용내역이 남아서 전원이 완전히 꺼져있더라도 구글위치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컴퓨터 PC에서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GP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계정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에 기기관리자 사이트로 가셔서 하면됩느데 다른 기기에서 하려면 위 그림과 같이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 컴퓨터로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위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찾으면 되겠습니다. 내가 찾으려는 핸드폰 위치가 표시되게 되는데 구글계정 로그인 후 등록된 기기를 선택해서 찾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핸드폰앱으로 들어가셔서 아래 있는 게스트로 로그인 메뉴로 가셔서 내 기기가 동록된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겁니다.



이런식으로 내 기기위치가 지도에 표시되기 되는 것입니다. 손가락 드래그를 통해서 확대를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보시는것과 같이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소리재생과 잠금, 초기화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전원이 꺼져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스마트폰 전원을 켜도 바로 잠금 및 초기화를 통해서 안에 있는 내용물을 보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핸드폰이 만약 배터리가 아직 있다면 소리 설정을 해서 알림으로 다른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 잠금 설정이 되어 있다면 비밀번호를 통해서도 다른사람이 내 핸드폰의 내용을 볼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 알림을 통해서 알수 있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다른사람이 알면 안되는 귀중한 자료가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내 핸드폰을 열자마자 바로 초기화를 진행하도록 설정을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이 상태는 반드시 온라인 상황이여야만 합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안되는 경우 무용지물입니다.


여기까지 꺼진 행드폰 위치추적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어디까지나 구글계정에서 위치추적 시스템을 적용한것입니다. 따라서 반스디 구글계정이 있어야 한다는점을 알고계셔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