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페이스북 염탐 방문자 확인방법

이번시간은 페이스북 염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하는데요 염탐이라고 하면 나쁘게 생각하시는데 쉽게 말씀드리면 나의 페이스북 계정에 누가 접속을 했는지 확인하는것입니다. 물론 어떻게 알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실텐데요 절때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다거나 편법은 아니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염탐 방법은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다루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해킹을 한다거나 나쁜짓을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에서만 가능 하고 모바일에서는 아쉽게도 되지 않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페이스북 뉴스피드 화면을 보시면 위그림과 같이 화면 빈공간이 있는데요 여기를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페이지 소스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영어로된 문자들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을 html소스라고 부릅니다. 이 것들을 모두 복하세주시면 되는데 키보드 단축키로 Ctrl + A 키로 전체선택을 해주시고 다시 Ctrl + C 키를 눌러서 복사를 해주세요.




그리고 방문자 추적 사이트로 가셔서 복사했던 문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하는점은 페이스북 로그인을 한상태로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소스 복사한것들을 위에 있는 박스안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붙여넣기를 할때에는 모두다 아시듯 Ctrl + V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방문자 추적이 진행되면서 누가 나의 계정에 왔다 갔는지를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프로필항목이 나오고 내 계정에 왔다간 순위와 친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염탐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물론 너무 쉽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 봐도 잘모르겠다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것 같은데요 위에 설명을 한번더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페북 염탐 확인 말고 다른 기능에 대해서 알고 싶으셨던 분들은 전에 알려드린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