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오류 원인 및 해결법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는분들은 앱스토어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혹시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오류를 겪어보신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막상 저도 경험을 해보니 굉장히 당황스러운적이 있었는데 혹시라도 이런 문제가 있다면 아래 설명을 잘 따라하셔서 해결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장먼저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오류 원인에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그 하나로는 결제가 가능한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해외결제가 안되게 막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visa, master card, 그리고 amex 라고 써져있는 카드를 이용하면 되지만 혹시 안되있으신 분들이라면 해당 은행에가거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카드 잔액부족 오류가 있는데요 아무리 제대로된 카드라 할지라도 체크가드 같은 일정 금액이 정해져 있는 카드는 결제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신용카드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런 항목은 업데이트와 바뀌게 되는 정책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다음으로는 신용카드 정보가 잘못되었을때 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카드가 맞는지 혹은 카드정보가 잘못되어 있는것은 아닌지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한도설정이 되어있어서 결제오류가 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체크를 하는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아이폰 화면으로 가셔서 [설정] - [사용자이름] - [절제 및 배송] 항목을 들어가셔서 자신의 카드정보를 올바르게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내컴퓨터에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위 그림절차에서 나온것처럼 애플 공식 사이트로 사셔서 아이폰 지불정보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잘 안되어 있다면 이런 오류가 날 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꼭 살펴보셔야 하죠.

https://appleid.apple.com/#!&page=signin

 

여기까지 아이폰 지불방법 거부 오류에 대해서 살펴봤고 확인해봐야하는 부분들을 설명드렸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많이 헤메면서 찾아다녔지만 여러분들은 꼭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라면서 오늘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