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과 영상통화 화질 개선방법

예전에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면서부터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이번 알아볼 내용은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과 음성채팅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디스코드의 보이스채팅 기능에서 음질이나 화질 개선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플레이 하면서도 중간중간 짜증이나는 경우도 있는데 모르셨던 분들은 해결방법을 알아가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디스코드 화면공유 설정을 했는데도 소리가 잘 안나오는 불상사가 있다면 디스코드 기본 셋팅 방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래 자세한 그림설명 있으니 정확한 방법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먼저 디스코드 화면공유 설정법을 알아봐야겠죠 가장먼저 디스코드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설정 버튼이 보이실겁니다.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것이지요.

 

 

위 그림과 같이 사용자 설청창이 열리면 우측에 있는 사이드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영어로 Voice & Video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로 가셔서 디스코드 보이스채팅 및 영상통화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더 내려보시면 비디오 설정하는곳이 있습니다 바로 디스코드 영상통화 카메라 설정을 하는곳입니다. 기기와 연결이 잘 되어있다면 미리보기 창에 상태가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스코드 카메라 설정이 모두 끝나면 다시 메인 화면으로 가서 상단에 보시면 비디오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디스코드 영상통화 화면이 뜨면서 그림과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밑에보면 노란색 박스표시로 디스코드 화면공유 기능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세부메뉴들은 위 그림에서 잘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참고해보시면 어떤 기능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설정이 모두 끝났으면 화면공유 기능을 사용해봐야 하겠지요 내 친구들에게 보여줄 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공유를 하고싶은 친구를 선택해서 화면공유를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보여줄지도 설정할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스트리머모드가 있는데요.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하면 내 정보를 숨길 수 있고 음소거를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꼭 한번 실행해보세요.

 

이상으로 디스코드 화면공유 및 영상통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때 자주 설정하곤 했는데 다른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해주실 수 있죠. 혹시 디스코드 명령어나 세부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