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페북 버퍼링 해결하는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페이스북 동영상 끊김 문제 해결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 SNS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작 그 기능에 대해서는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요. 특히 뉴스피드 게시물을 확인하다보면 페이스북 동영상 버퍼링이 심해서 자꾸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문제의 원인을 잘 알고 해결해야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설명 준비했으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알고 계실것 같은데요. 특히 페북 버퍼링 문제 때문에 애를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원인은 다양하지만 이에 맞는 맞춤 해결방법도 있지요 특히 페이스북 동영상은 자동재생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게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오래 동영상을 실행하게되면 저장용량이 차서 느려지게 되는 것이지요. 그럼 지금 바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지역에서 사용할때 자동으로 화질이 설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버퍼링과 끊김 현상이 생길 수 있어서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내가본 동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페북 설정에 보시면 좌측에 동영상 항목 메뉴가 있습니다.여기로 가셔서 동영상 자동재생 옵션을 사용안함 이라고 체크 해주시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어 리소스를 잡아먹는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이렇게 조취를 취해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으로 생각해보는 원인은 페이스북 업데이트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일시적으로 동영상이 제대로 뜨지 않거나 로딩시간이 지연되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거든요.



가장 확실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약간 귀찮은 방법일지라도 다음과 같은 조취를 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시청할 동영상을 찾아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 위 그림과 같이 메세지로 보내기 아이콘 메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보낼 친구나 자신에게로 보내주시면 되는 것이지요. 이런식으로 동영상 공유를 통해서 따로 시청을 하게 되면 버퍼링렉 없이 페이스북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페북 동영상 끊김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근본적으로 페북 동영상 문제를 해결하느 가장 좋은 방법은 와이파이 전송속도를 올리는 방법이겠지만 이런 이유가 아니라면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개선을 해주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페북 관련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