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오버워치 핑 낮추기 방법 - 최적화 설정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버워치 핑 낮추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도 PC방에 가보면 오버워치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블리자드게임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친구들과 학교 끝나고 오버워치를 하러 많이 가죠 ㅎㅎ 하지만 가끔 유독 끊기고 핑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핑 낮추기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설명을 따라하시면 해결할 수 입습니다.

 

 

오버워칠는 블리자드 게임이기 때문에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같이 즐기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한타렉이 생기면 모두가 렉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겻이죠 자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아래 그림설명 자세히 들어가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사양부터 알아봐야겠죠 오버워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정보가 있습니다. 사양이 좋지 않은 경우 아무리 셋팅을 훌륭히 해도 렉이 생기는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위에 PC사양을 확인하서서 특히 그래픽카드나 CPU, 램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PC사양이 충분하더라도 유독 렉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우선 바탕화면으로 가셔서 내컴퓨터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나서 좌측에 있는 고급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위 그림과 같이 시스템 속성창이 뜨게되고 고급탭으로 가시면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성능옵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오버워치 게임 최적화 옵션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밖의 필요없는 기능들은 모두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해제해야할 항목은 시각효과 그리고 미리보기, 애니메이션 효과 등이 있습니다. 필요없는 옵션들을 모두 꺼주시면 오버워치 핑 낮추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만 해도 좋아지는 경우가 있지만 별 차이가 없는 경우에는 다시 내 컴퓨터 전원옵션으로 가셔서 [균형 조정(권장)]으로 되어있는 항목을 [고성능]으로 변경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블리자드 런처를 실행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뜨게 됩니다. 게임설정을 조정해주시면 되는데 배틀넷 리소르를 최소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오버워치 최적화 설정입니다. 게임 품질을 설정 할때 위 그림처럼 하면 가장 적절하다고 되어있더군요 그래픽 옵션이 높으면 핑이 높아지기 때문에 위 그림처럼 수직동기화나, 삼중 버퍼렁, 등을 모두 꺼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초당 프레임 제한을 30으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