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포토샵 초기화 리셋 설정 쉽게하는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포토샵을 하다가 레이아웃창을 잘못건드리거나 복구를 하고싶은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레이아웃 설정창이 꼬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소 당황을 하실 수 있지만 이런경우 포토샵 초기화 설정을 해주시면 원래 포토샵을 깔았던 당시 그모습대로 되돌릴수가 있습니다.




포토샵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은 기본 설정값을 조절하다가 이상하게 바뀌는 바람에 당황을 하게 되지요 포토샵 리셋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 다양한 방법을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작업창 초기화 하는법

가장먼저 이름그대로 작업창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우측에 있는 작업창을 보시면 패널이 여기저기 나뉘어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다가 창들이 없어지거나 잘못되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원래대로 복구할수가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창] -[작업영역] - [ 작업1재설정] 항목을 통해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창이 다시 잡히게 되는데요. 포토샵 설치 당시 화면 그대로 복원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원하는 레이아웃창을 만들고 싶다면 해당 작업창을 마우스 드래그로 끌어서 원하는 위치에 놓아주셔서 배치 해주시면 됩니다.




2. 전체 초기화 설정하는법

이번에는 포토샵 레이아웃창만 초기화 하는것이 아니라 포토샵 전체를 처음 설치 그대로 리셋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설정찺이 잘못되거나 되돌리고 싶은 경우가 간혹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시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그림처럼 단축키를 간단하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가장먼저 포토샵 실행창을 모두 닫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시는 키보드 Ctrl + Alt + Shift 를 동시에 눌러주신다음에 바탕화면에 있는 포토샵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하신다음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하는점은 키보드 단축키를 꼭 눌러주셔야 된다는점입니다. 그럼 다음과같은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이창도 반드시 떠야 초기화가 진행되는것이빈다. 그렇지 않고 그냥 포토샵이 실행되면 잘못된 것입니다.




3.맥북에서 포토샵 초기화 하는법

다음은 맥북에서 리셋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용과 맥북용이 초기화 원리는 비슷한데 누르는 키가 달라서 헤메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는방법은 똑같습니다. 키는 Cmd  + Option + Shift 키를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되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