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베가스 영상속도 조절 설정 및 복구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베가스 영상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최근 1인미디어에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영상편집 프로그램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베가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드래그를 통해서 조절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조절을 해놓고 복구를 하는데 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정리해보려 합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그림 설명으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먼저 샘플영상을 준비를 했습니다. 위와 같이 타임라인에 영상을 가져다 놓으시고 키보드에 Ctrl 키를 누르고 영상박스 끝부분을 늘려주시면 영상 속도가 변경 됩니다.



타임라인을 자세히 보시면 영상속도가 바뀌었다는 표시에서 지그재그 모양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이 바로 영상 속도 변경 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속도가 빨라지게 되는 것이고 늘리면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것이죠.



마우스 드래그를 하였을때 얼마나 영상길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빨간색 표시된곳에 늘어난 시간이 있죠


자 그러면 이렇게 속도가 변해버린 영상을 다시 복구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초보자분들은 막막해 하실 수도 있는데 해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위에서 늘린 영상을 마우스 우클릭 하고 PROPERTIES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속성창이 뜨게 됩니다. Video Event 탭에 보시면 하단 playback rate 항목을 1.0으로 바꿔주시면 원상태로 복구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상만 복원을 했지 음성은 복원이 안된상태인데요 오디오 복원도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복구가 됩니다. 


아까와 같이 속성창에서보시면 original length 항목값을 그대로 복사하셔서 아래있는 new length 값에 똑같이 넣어 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타임라인에 오디오 속도가 원상태로 복구가 됩니다. 하지만 비디오 영상은 줄어들었거나 늘어나있으실텐데요 다시 끝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확대를 하셔서 보면 다음과 같이 V자 모양으로 파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원래 길이였던 것입니다. 마우스로 해당 부분까지 드래그하셔서 맞춰주시면 되는것이지요



그러면 이렇게 비디오트랙부분과 오디오 트랙이 똑같이 맞춰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베가스 영상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베가스 기능중에서 중요한 부분이니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번 따라하셔서 내것으로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