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배틀그라운드 텍스쳐 설정법 - 배그 화면설정 총정리

 

요새 FPS하면 배틀그라운드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물론 오토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골치가 아프지만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서라도 배틀그라운드 화면 셋팅만큼은 확실하게 해둘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배그 텍스쳐 설정 방법인데요. 혹시 모르고 게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텍스쳐 설정 같은 경우 게임안에서 사람이나 물체에 질감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게임 전체적인 성능과 화질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죠 물론 너무 높게 설정을 하게되면 프레임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양과 맞게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 그래픽카드 용량과도 영향을 많이 받다보니 더욱 신중을 기울이셔야 하겠죠. 

 

 

배틀그라운드 텍스쳐 설정은 매우 낮음 설정을 한경우 게임이 찰흙같이 칙칙하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픽카드 램 용량이 1GB미만인라면 이설정을 해주시는것도 좋겠네요. 그렇다고 플레이를 못할정도는 아니니까요.

그리고 한단계 높혀서 텍스쳐 낮음 설정을 해준경우 그림과 같이 개선이 살짝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램용량이 2gb 이상되었다면 사용해볼만 합니다. 텍스쳐 낮음과는 차이가 안나실수도 있는데 자세히 보면 차이가 납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텍스쳐 중간인데요. 중간부터는 확실히 많이 차이가 나게되죠 . 바위나 나무같은 것들도 더욱 뚜렷해지고 세세하게 표현이 됩니다. 그래픽카드 사양 뿐아니라 용량도 2gb이상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텍스쳐 높음 설정을 한 경우인데요. 정밀도를 높이는 것으로 2gb보다 더 큰 4gb이상이신 분들이 설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울트라 모드를 한경우 입니다. 게임 화질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그래픽사양이나 CPU 사양이 안좋을 경우 렉이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램용량도 4gb를 넘어 6gb 를 사용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사물이 뚜렷하고 미세하게 표현이 되죠,.

 

자신의 컴사양에 맞게 텍스쳐 값을 조절해주셔야 한다는 사실은 잘 아시겠지만 무엇으로 해야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프레임을 확인해보시면 내 컴퓨터 사양과 맞는 값인지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에 설명드린 게임 프레임 찾는법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물론 가장 속편한것은 텍스쳐값을 낮게 잡고 가는것이지만 너무 낮은 경우 사물과 사람을 구별하지 못하게된 가능성도 많기 때문에 무작정 낮다고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사양을 좀 높게 구매해서 게임을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해주시는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