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페이스북 계정잠김 비활성화 푸는법

이번시간에는 페이스북 계정잠김 해결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합니다. 요즘에는 젊은 분들 아니라 중장년층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같은 SNS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크고 작은 문제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것 같은데요. 어느날 갑자기 페북 계정잠김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자주 하시거나 비정상적인 활동을 많이 하면 비활성화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일어났다고해서 포기할순 없겠죠 아래 그림설명으로 계정잠김 푸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도 계정잠김 문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를 해두고 있습니다. 흔히 아이디를 해킹당하거나 비밀번호를 잃어버린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자신 본인의 계정이 아니라 부계정인경우에도 이련 현상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혹시라도 계정이 잠겼다면 위와같은 본인확인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페이스북 측에서도 보안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여러개의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계정이 한꺼번에 모두 잠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ip를 다르게 하거나 크롬 캐시를 배분해서 이용을 해주셔야 하는것이지요.


계정이 잠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자신의 계정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잠기는 경우는 흔히 해킹을 당했을때가 가장 많습니다. 이런 경우 페이스북 측에서 사용자의 계정보호를 위해서 자동적으로 잠그게 되는것입니다.


계정이 잠기기 전에 미리미리 핸드폰 인증이나 이메일 인증 모두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핸드폰 번호는 국내로 해주셔야 잠기지 않습니다. 해외번호로 하면 잠길 확률이 더욱 높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정상적인 행동을 많이 하는 경우 잠길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워낙 다양하다보니 일일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대표적으로 친구추가를 많이한다든지 페이지를 많이 생성한다든지 여러가지 비정상적인 접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반복적인 행위를 항상 조심해주셔야 하는것이지요.


하지만 그래도 신분인증이나 전화번호 인증, 그리고 친구사진맞추기를 통해서 인증을 한번 해주신다면 계정잠김 문제가 발생할 확률을 낮춰주실수는 있습니다. 이것을 대비해서 여러가지 페이스북 연결앱을 설치해준다든지 비활성화 확률을 최대한 낮춰주시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페북 계정잠김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호소하는 문제이다보니 궁금해하셨던 분들도 많이 계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