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베가스 초기화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1인미디어 시장이 열리면서 영상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하는 베가스 초기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레이아웃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다시 처음 베가스를 설치했을때로 되돌리고 싶을때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베가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다시 삭제하고 다시 설치 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ㅠㅠ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라도 아래 베가스 초기화 설정법을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가장먼저 베가스 초기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단순히 속성 초기화 방법부터 레이아수 초기화, 그리고 전체 초기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하는방법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먼저 속성 초기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영상 속성을 초기화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베가스 상단 메뉴들을 살펴보시면 [options] - [preferences]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항목을 눌러서 속성창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하단에 default all 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초기화 버튼인데요. 여기를 눌러서 속성 초기화를 해주신 다음 아래 있는 OK버튼만 눌러주시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레이아웃 초기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작업창이 사라졌다든지, 창이 열리지 않거나, 순서가 뒤죽박죽 된경우 처음 셋팅 값으로 되돌려줄 수가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view] - [window layouts] - [default layout]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베가스 전체 초기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초기 설치 단계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으로 가시고 베가스를 닫아주세요. 그리고 키보드 Shift + ctrl 키를 누르신 다음 베가스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 그림과 같은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바로 베가스를 초기화 할것이냐고 묻는 것입니다. YES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초기화가 되면서 열리게 됩니다.


여기까지 베가스 초기화 설정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봤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춰서 초기화하는 방법이 달라질수는 있지만 전체 초기화 같은 경우 저장해놨던 설정값들이 모두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중을 하셔서 선택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