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블루스택4 다운로드 및 최적화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맛폰게임의 인기로 굵직한 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대요 앱플레이어를 통해서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컴퓨터 같은 경우 핸드폰보다 사양이 훨씬 더 좋기 때문에 더 빠르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문제없이 장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장점이 훨씬더 많습니다. 자 그럼 블루스택4 다운로드 방법과 최적화 방법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루스택4 다운로드 진행을 해볼텐데요.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bluestacks 다운로드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셔서 진행해부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핸드폰 안드로이드 화면같은 메뉴들이 펼쳐지는데요. 처음은 별다르게 만져주실것은 없고 다만 구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쓰고 있는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간단하게 로그인을 해주시고 없으신 분들은 새로 계정을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루스택4 셋팅없이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림을 확인해보시면 가상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이 저하된다는 문구가 보이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컴퓨터 바이오스 상에서 가상화가 지원되고 있지 않는다는 이야기이므로 바이오스 셋팅에 들어가셔서 가상화를 켜주셔야 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f2키나 del 키를 연타하시면 바이오스로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상화 설정이 된상태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설정 메뉴로 가셔서 셋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게임 해상도를 자신의 모니터 해상도에 맞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욱 또렷한 화질로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PI 설정도 마잔가지지요




그다음 아래 있는 엔진 메뉴를 보시면 CPU&메모리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모드에서는 스피드 모드와 호환성 모드가 있습니다. 물론 둘다 선택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호환성모드는 안정된 환경으로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실때 선택해주시면 좋고 스피드 모드 같은 경우는 반응속도를 끌어올려서 즐기실 수 있는 모드 입니다. 물론 그래픽카드에 따라서 선택의 폭이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블루스택4 같은 경우 CPU 설정이 중요한데요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코어 값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모리는 최소 1800mb이상 설정을 해주시면 좋고 자신의 컴퓨터가 8gb램인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더 많다면 다행이겠지만 적다면 끊김이 발생할 수 있으니 램용량을 추가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원관리 옵션은 고성능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램용량이 부족한경우 팅김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이점은 유념해주셔야하는데요. CPU수보다 램용량은 10gb이상 사용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혹시라도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있으면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최대한 꺼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상화 프로그램은 사용안함으로 선택해주시면 더욱 빠르고 안전한 게임 환경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세 블루스택4 최적화 설정이 끝났으면 게임을 즐길 차례입니다.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즐기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하던 것과 똑같지만 키설정을 약간 바꿔서 즐기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