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인스타그램 광고 제거 삭제 하는법 총정리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 계정 하나정도는 다 이용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하지만 실시간으로 뜨는 광고 때문에 짜증나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특히 원치않는 광고가 뜨는 경우도 있고 보기싫은 광고가 나올때마다 삭제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지요. 특히 팔로우를 했는데 거기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 그럼 인스타그램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광고가 뜨면 그냥 무시해버리면 되지만 페이스북과 인스타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작동을 하다보니 어떻게 삭제 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셨던 분들도 계실겁니다. 인스타그램같은 경우 주로 스폰서 광고가 뜨게되는데요. 이것도 내가 설정을 해놓은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뜨게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계속 이런 현상이 일어나다보면 어느순간 짜증을 동반하게 되는 것이지요. 인터넷을 이용할때도 크롬 광고 때문에 고생한것을 생각하면 더이상 방치를 할 순 없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제거를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광고 우측 상단을 확인해보시면 ....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여기를 누르셔서 숨기기를 하면 광고가 뜨지 않게 되는것입니다. 물론 모든 광고가 다 나오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이와 비슷한 보기싫은 광고들을 전부 제거 하기위해서는 또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특히 모바일이 아니라 컴퓨터인경우에는 또 다르게 진행을 하셔야 하지요.



2번째 방법을 알아보자면 광고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는것 말고도 크롬 쿠키 삭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는 자신의 쿠키값을 확인하서 그에 따른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원치 않는 광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공고문을 확인해보셔도 이와 같은 문구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광고가 표시된다면 홍보 게시물 오른쪽 상단 ... 메뉴를 눌러서 숨기기를 선택하라고 말이죠 ㅎㅎ 다시 보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을 한대로 다시 취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신고하기 버튼을 통해서 이상한 광고가 뜨지 않게 할 수도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보시면 유용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