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포토샵 글자 폰트 기울기 설정법

사진을 편집하는데 있어서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많은분들이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초보자분들은 놓치기 쉬운 포토샵 글자 기울기 설정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마 한글이나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것 같은데요. 모르고 게셨다면 아래 그림 설명으로 쉽게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가장먼저 포토샵을 실행해주셔야 하겠지요 원하는 글자를 먼저 써주신 다음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서 문자 기울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로는 Ctrl + t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누르는 동시에 글자주면에 박스 표시가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집 상황이므로 아주 당연한것이겠죠 ㅎㅎ

 

 

그리고 포토샵 상단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편집] -> [변형] -> [기울이기] 항목으로 차례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셔도 똑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키보드 단축키 Ctrl 키를 누르고나서 박스점들을 그대로 클릭해서 드래그를 해주시면 기울기가 변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하는점은 Ctrl 키를 누르지 않고 진행하시면 글자크기가 변하니 반드시 Ctrl 키를 누르고 동시에 드래그를 하셔야 글자 기울기가 조절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조절된 글자 기울기를 완료하는데 많은 분들이 헤매시는데요. 완료를 하기위해서는 키보드 단축키 Ctrl + Enter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글씨 주변 박스 점들이 모두 해제가 되면서 완료가 되는것입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글자 폰트 기울기 설정방법을 같이 살펴봤는데 생각보다 쉬워서 한번 보기만 하셔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포토샵 관련 모르는것이 있었다면 예전 설명드렸던 포스팅들을 참고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래 관련 글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포토샵 초기화 리셋 설정 쉽게하는법

▶포토샵 흑백 단축키 설정법

▶포토샵 로고 지우기 없애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