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포토샵 로고 지우기 없애는법

사진이나 이미지 수정을 하다보면 지우고 싶은 로고나 물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포토샵을 이용해서 로고 지우기를 하면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굉장히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은 이미지를 수정하기 위한 전문가 툴인만큼 거의 못하는것이 없다고 보셔도 될것 같은데요. 그렇다고해서 어려운 내용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을 드려볼텐데요. 바로 포토샵 내용인식기능을 사용하시면 쉽게 로고 지우기를 하실 수 있는 것이지요

이것은 아마 구버전 포토샵인 경우 해당이능이 없을수도 있지만 생긴지 오래된 기능이기 때문에 대부분 이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아래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먼저 예시이미지를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위 그림처럼 좌측 하단 earth라는 로고가 박혀있는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글자와 문양들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하셔서 해당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지워주실 로고부분을 사각형 윤관도구를 이용해서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지정해줍니다.

그리고나서 포토샵 상단 [편집] -> [칠] 을 클릭해주세요.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욱 쉽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Alt + E + L 키를 눌러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보시는것처럼 내용인식 기능이 설정되어있는것을 알수 있죠. 혹시 다른것으로 선택이 되어있다면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서 완료해주시면 되겠죠.

 

그러면 보이는것과 같이 해당문양이 감쪽같이 없어지고 뒤에 있는 배경이미지에 맞게 채워져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고 이미지가 사라지고 주변 색에 맞게 다시 덫칠해진 것이죠. 하지만 내용인식이 잘못되거나 부자연스럽게 되는경우가 있는데요. 너무 이상한 경우 다시 되돌리기를 해서 영역을 작게 작게 나눠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작게작게 나눠서 내용인식을 진행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배경색에맞춰 로고를 지워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내용인식 만으로 완벽하게 없애지 못하는 경우에는 포토샵 기능중에 도장툴이나 패치를 이용해서 살짝보정을 해주시면 더욱 자연스러워지겠죠.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내용인식으로 어색한 곳이 있다면 복구툴로 살짝씩 보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