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롤 클럽 탈퇴 및 가입 하는법

리그오브레젼드를 플레이 해보신분들은 알고 계실것 같지만 시작한지 얼마 안되거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롤 클럽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물론 그냥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좀더 소통을 하면서 재미있게 하기 위한 방법이니 아래 그림 설명을 보시면서 참고해 주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간단히 알려드리자면 2016년 시즌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위에 공지에도 나와있듯이 여러 사람들이 같이 소통하면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나온 기능이기도 하죠 그룹을 만들어서 참여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다시 재접속 하더라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도 친구들과 같이 롤을 할때는 롤 클럽 기능으로 대화를 자주 했지만 최대로 입장 인원이 49명이고 클럽장이 채팅관리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롤 클럽 생성 방법에서 탈퇴 까지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위와 같이 오른쪽 하단을 살펴보면 빨간색 박스 모양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셔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처럼 클럽 만들기 창이 나오면 만드실 클럽 이름을 넣어주시고 만들기 버튼만 눌러주시면 바로 생성이 되는 것이지요.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중복되는 클럽이름들이 많아서 찾는데 꽤나 오래걸리게 되었네요 ㅎㅎ 클럽명은 이름이 길어도 상관이 없으니 그래도 제한이 적은 편이긴 합니다.



롤 클럽 탈퇴 방법은 더욱 간단한데요. 롤 클럽이 굳이 필요없거나 다시 만들고 싶은 경우 탈퇴를 해주시면 되는것이죠. 개인적으로는 팀원이 점점 많아지다보면 시끄럽고 짜증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런 경우 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클럽명이 있는데요. 클럽명에 마우스 우클릭 하시고 클럽탈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탈퇴버튼을 못찾아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용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은 몇년이 지났는데도 계속 시즌이 계속 올라오면서 끊을수가 없는 게임인것 같은데요. 많이 하면 할수록 공략이 점점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꿀팁들을 많이 알려드릴 생각이니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하지만 롤을 많이 하지않거나 접으신 분들은 위에 설명드린것처럼 롤 클럽 탈퇴를 해주시는 것도 깔끔하고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