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롤 닉네임 변경 방법 - 아이디 닉변

아직까지 리그오브레전드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PC방에 모여서 롤 게임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하면서 여러가지 팁들을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흔히 닉변 이라고도 하는데요. 아주 간단한 내용이지만 처음하시거나 익숙치 않으신 분들도 분명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설명으로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닉네임은 참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한번 정해진 닉네임은 중복되는 사람들때문에 다시 바꾸기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게임이 처음 열렸을때 닉네임을 선점해두고 파는 행위도 벌어지고 있는 것이지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롤 닉네임 뺏기 사이트에서 롤 닉네임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롤 닉네임 변경을 위해서는 먼저 롤 게임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상단메뉴를 보시면 상점 메뉴항목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신 상태에서 아래 계정 아이콘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아래와 같이 소환사명 변경권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1300라이엇이나 파란정수 13900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것으로 교환을 해주시면 되는것이지요 ㅎㅎ



이렇게 얻은 닉변 변경권을 이용해서 닉네임을 바꾸주실수가 있는데요. 변경권을 클릭해보시면 위와 같이 이름변경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바꾸기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옇에 중복확인 버튼이 있으니 눌러가면서 다른사람이 사용하고 있는지 바로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롤 닉네임 변경을 할때 한글이름은 최소 3글자 그리고 최대 8글자 사이만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진행을 하다보면 꼭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들은 모두 중복 표시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좌절하지마시고 이럴때는 닉네임 뺏기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원하는 닉네임을 선점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주시면 닉네임 뺏기 사이트 이용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보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불법적인 방법도 아니고 단지 아이디만 선점해놓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을 위해서 나온 사이트이니만큼 걱정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되는것은 아니고 닉변에도 조건이 있습니다. 일정기간동안 계정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레벨에 따라서도 초기화 시간이 약간씩 차이가 나다보니 잘 확인을 하시고 진행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