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 밥상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총정리


이월드 때부터 열심히 했었던 sns ! 요새 트렌드는 아무래도 youtube 가 아닐까 싶어요. 제 주변 뿐만 아니라 저도 구독하는 채널이 있을 정도,


그리고 보다보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가서 심심할때 자주 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인지 저도 요새 동영상을 만드는 재미를 알아가고 있거든요. 그런데,


아무 음원이나 쓰면 안되서 무료로 된, 써도 되는 음원들을 찾아서 삽입하는데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가 따로 있나 싶어서 찾아봤어요.


하지만, 기사들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그런 곳에서 잘못 이용하게 되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린다해서 저는 진작에 그만두고 차라리 프로그램을


깔아서 쓰자 하면서 쓰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1그램 플레이어예요. 이거말고 클립다운인가? 그것도 있는데, 저는 이게 더 편리한듯하여 써봤고,


따로 불편함은 못느꼈어요 (광고같지만... 1도 광고가 아닙니다)



그런데 , 깔았는데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실까봐 어떻게 사용하는지, 방법을 차근차근 정리해보았으니 쉽게 따라하시면 돼요.


깔아주자 




어렵지않게 이름을 치면 쉽게 나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깔수도 있지만, 이렇게 네이버쪽으로 들어가서 깔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는거야


어렵지않으니 금방 금방 검색해서 따라오시면 돼요. :)


생각해보니 예전에는 그냥 사이트에 들어가서 했는데, 요새는 다 막힌듯하더라구요. 


거기다가 위험하다고 기사까지 많이 나서 쫄보인 저는 그냥 조용히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낫겠다 싶었어요.


어려울줄 알았는데 어렵지도 않고 오히려 깔아두면 편리하니, 쉽게 쓸 수 있겠다 싶기도 했구요. 거기다가 안전하니까요!


그리고 이런거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할게 저작권법 위반은 안된다는거예요~ :D



아무튼 요새 동영상 만드는 재미가 들려서 음원을 삽입하고 있는데, 아무거나 쓰면 안된다는 거! 철컹철컹하기싫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괜찮은, 마음에 드는 비쥐엠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유튜브에 들어갔었거든요. 그런데 제 마음에 드는걸 발견하고는 어떻게 하지 싶었는데


1gram 이 생각나서 오랜만에 다시 써보기로 했어요. 다 깔고 나니 이런 창이 뜨구요.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해하지 않고 따라오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참고로 저 컴퓨터에 이런거 까는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안깔고 하는건 찝찝해서 이렇게 쓰는거랍니다 ㅠㅠ


1. 창이 열렸다면 여기서는 이 부분을 눌러주자 



곰플레이어, 같은 느낌의 창이 뜰거예요. 여기서 당황하지 않고 아랫부분 아이콘을 누르시면 되는데,


따로 설명을 안보고 나서는 대체 뭘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는 그런 디자인이였어요. 저도 처음에 쓸때는


대체 뭐지? 싶어서 사용방법을 찾아보고 터득했으니까요. 


그래서 체크까지 했답니다. 왼쪽 하단에 표시한 노란색 네모 버튼을 눌러주면 이런 창이 뜨더라구요.


그러면 무슨 홈페이지같이 애매한 창이 뜨면서 옆쪽에 보시면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처럼 쓸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왼쪽에 YouTube 라는걸 눌러주셔야 합니다.




2. 이런 창이 뜬다면 체크 해둔 곳을 눌러주자


딱 보기만 해도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그런 아이콘도 보일거예요. 어렵지않아요. 그냥 깔아두면


언제든지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예요. 사실 컴퓨터에 까는거는 별로 좋아하지않지만


이렇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건 칭찬할만합니다. 꽤 괜찮아요 ㅋㅋㅋ 써보다보면....ㅋㅋㅋㅋ 안쓰기전에는 귀찮지만...




저 부분을 눌러주게 되면 이렇게 홈페이지에 딱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가 <핵심>입니다! 따로 인터넷창을 켜서 뭐~ 할필요없이


그냥 이 프로그램내에서 다 해결하는 그런 시스템으로 만들어져있어요. 그냥 인터넷창이 하나 켜졌다 생각하고 원하는 걸 검색창에


입력해준다면 쉽게 추출할 수 있다는 점 ㅋ_ㅋ 


3. 원하는 것을 검색창에 입력해준 뒤, 저 부분에 살짝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면 됩니다. (끝!) 



정말 어렵지않게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처럼 할 수 있어요. 사실 그렇게 하는것보다 이게 더 편리하고 간단한편이었어요.


저는 블로그를 주로 하기때문에 쓸만한 음원이 있나 찾아보았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무료 음원을 찾아서 저장했어요. 


하지만 이렇게 끝났다한들 주의할 점이 있어요. 꼭, 저작권자가 허용한걸 받아야한다는 점이예요.


무엇보다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한다는 점, 요새 저작권때문에 말이 정말 많기때문에 이런 사항은 꼭 


머릿속에 박아두셔야합니다. 



그래서인지 여기서도 한번 경고를 해줍니다. 


여기서부터는 확인을 누르고 끝까지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 표가 뜨면서 경고해주는 내용은 꼭 들으셔야해요.


그리고 이 부분에서 품질과 다른이름으로 저장등 어떻게 할지에 대해 나오기때문에,


어디에 저장할지 설정해두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정말 어렵지 않게 컴퓨터에 파일이 생겼고 쉽게 쓰겠다 싶었어요.


요새 제가 동영상 만드는 재미에 빠지다보니~ 이것저것 찾아다니는데 괜찮은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무료로 올라온걸


한번 써봐야겠다 싶었는데 아주 괜찮네요.


정말 끝!



받는 속도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때문에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후다닥 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쓰는 방법도 간단하기때문에 한번 사용하는 버릇을 들이게 된다면 이렇게 하는게 더욱 편리할지몰라요.


예전에 사이트를 이용한적도 있지만 랜섬웨어 (?) 그런거에 대한 무서움도 있고, 오히려 이렇게 쓰는편이


안전할것같아서 써봤는데 꽤 괜찮아서 몇번 써봤답니다.


이런식으로 무슨 검정 창이 뜨게 되면서 끝이나요. 그리고 난 후에는 자신이 저장한 곳에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파일이 생겼는지 확인해주시고 쓰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릴건 저작권! 꼭 무시하시면 안된다는 점이에요.



저는 이렇게 깔고 나서 한번 켜봤는데 아주 좋은 음질로 잘 들리더라구요. 정말편리하게 끝냈네요.


아무래도 저처럼 youtube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을것같아서 다시 한번 정리해봤어요.


다 하고 나서는 정상적으로 들리는지와, 그리고 혹시나 무료음원은 괜찮지만 다른건 개인용으로만 써야하며 나쁘게 쓰시면


안된다는거 꼭 한번 더 유의하셔야해요. 



이렇게 하고 나서 알게된건데 폰으로도 할 수 있다길래 찾아봤는데, 되기는 한다더라구요. 예전엔 아이폰은 안됐었는데


지금은 되는걸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런게 생겨서 나름 편하게 이용은 했습니다만, 컴퓨터에 깔고 쓴다는게 흠이긴해요.


그치만 안전하게 쓰기위해선 이 방법이 제일 옳을것같아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이용보다는 이렇게 쓰고 있답니다.


저는 완전 쫄보라 그런 기사가 난 후부터는 인터넷에서 그냥 쳐서 안깔고 쓰는건 절대 못쓰겠더라구요.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쓰다보면 또 컴터가 망가지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그 이후부터는 꺼려지네요 :) 


무튼 그래도 어렵지않게 설명했으리라 믿고.... 다들 편하게 쓰시길 바랍니다..ㅋㅋㅋㅋ


1그램말고 클립?다운? 그것도 있으니 편하신걸로 택하시는게 나을듯해요. 두개가 제일 유명한것같긴합니다~ㅋㅋㅋㅋ